fgi > UX 리서치

UX 리서치

홈 > UX 리서치 > UX 리서치

개요

유저 리서치는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이용 태도, 니즈, 불만족 요인, 기대 사항을 파악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주요 조사 방법으로는 서베이, FGI, A/B 테스트, 프토로타입 테스트, 카드소팅 등이 있습니다.

서베이는 사이트에 대한 이용 태도, 니즈, 불만족 요인, 기대 사항을 파악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조사 방법으로는 설문조사 방법 정의, 설문 모델 정의, 설문 항목 정의, 설문 진행, 코딩, 결과 분석, 문제점 파악, 개선 니즈 파악 등 다양한 분석 방법이 적용됩니다.

FGI는 특정 소수 집단과 집단적 토론을 통해 심화된 의견을 수집하고, UI/UX 개선에 대한 필요한 Insight 수립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A/B 테스트는 경쟁사 및 자사의 메인 페이지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해 메인 시안 방향을 정의합니다.
주요 조사 방법으로는 경쟁사 대비 자사 메인 페이지 선호도 조사, 의인법 조사, 유추법 조사, 감성적 이미지 조사, 미적 인상 조사, 화면 선호도 조사, 메인 시안 와이어 프레임 정의, 메인 시안 화면 구성 요소 정의, 시안 Type별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한 디자인 조사 방법론을 적용합니다.

프로토타입 테스트는 서비스 제작 과정 중 화면 정의에 대한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진행하여 서비스 개선에 대한 사용자 의견을 수렴합니다.
카드소팅은메뉴 구조에 대한 카드소팅을 실시하여 정보구조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합니다. 조사 방법으로는 정보 구조도 선호도 조사, 1depth 메뉴와 2depth 메뉴 적절성 분석, .메뉴 레이블링 조사, 유틸리티 메뉴 선호도 조사 등입니다.

  • 닫기 ▼
    객실정보 입력
    구비시설 기타사항

/

컨설팅 실적

2018
  1. 인문360도 사이트 고객만족도 조사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 게임 직군 NCS 리서치/ 한국디자인진흥원
  3. KB생명 UX 리서치(퍼소나, 여정지도 수립) / KB생명
  4. 인문360콘서트 오늘 서베이 책임연구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5. 굿네이버스 UX 리서치 책임연구원 /굿네이버스
2017
  1. 하나카드 UX 리서치(포토다이어리,FGI) / 하나카드
  2. OO은행 UX 리서치(BI이미지 조사,메인 화면 선호도 조사, 조회 및 이체 등) / OO 은행
2014
  1. 서울시 행정포털 서베이 / 서울시
2013
  1. 국립중앙박물관 A/B 테스트, 화면 설계 검증 / 국립중앙박물관
2012
  1. AXA다이렉트 A/B 테스트 / AXA다이렉트
  2. 스마트 투어가이드 만족도 조사 / 한국관광공사
  3. 신진연구자 참여자 FGI/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11
  1. 외환은행 메인 페이지 AB 테스트 / 외환은행
2010
  1. 외환은행 메인 페이지 A/B 테스트 / 외환은행
  2. 충청북도 대표 홈페이지 A/B 테스트 / 충청북도
  3. CYON 메인페이지 A/B Test / LG전자
  4. CYON 카드소팅 / LG전자
  5. 2010 CYON 4Q 고객 Insight 조사 / LG전자
2008
  1.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고객 설문조사 / 한국관광공사
  2. 디오스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조사 / LG전자
2003
  1. 한국관광공사 국문 사이트 만족도 조사 / 한국관광공사
2002
  1. 한국관광공사 국문 사이트 이용자 만족도 조사 / 한국관광공사
주소 :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정로11길 20, 201동 2001호(신정동)ㅣ Tel : 02-552-5876
Copyright ©mu1074.s31.hdweb.co.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