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리서치는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이용 태도, 니즈, 불만족 요인, 기대 사항을 파악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주요 조사 방법으로는 서베이, FGI, A/B 테스트, 프토로타입 테스트, 카드소팅 등이 있습니다.
서베이는 사이트에 대한 이용 태도, 니즈, 불만족 요인, 기대 사항을 파악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조사 방법으로는 설문조사 방법 정의, 설문 모델 정의, 설문 항목 정의, 설문 진행, 코딩, 결과 분석, 문제점 파악,
개선 니즈 파악 등 다양한 분석 방법이 적용됩니다.
FGI는 특정 소수 집단과 집단적 토론을 통해 심화된 의견을 수집하고, UI/UX 개선에 대한 필요한 Insight 수립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A/B 테스트는 경쟁사 및 자사의 메인 페이지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해 메인 시안 방향을 정의합니다.
주요 조사 방법으로는 경쟁사 대비 자사 메인 페이지 선호도 조사, 의인법 조사, 유추법 조사, 감성적 이미지 조사, 미적 인상 조사, 화면 선호도 조사,
메인 시안 와이어 프레임 정의, 메인 시안 화면 구성 요소 정의, 시안 Type별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한 디자인 조사 방법론을 적용합니다.
프로토타입 테스트는 서비스 제작 과정 중 화면 정의에 대한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진행하여 서비스 개선에 대한 사용자 의견을 수렴합니다.
카드소팅은메뉴 구조에 대한 카드소팅을 실시하여 정보구조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합니다. 조사 방법으로는 정보 구조도 선호도 조사,
1depth 메뉴와 2depth 메뉴 적절성 분석, .메뉴 레이블링 조사, 유틸리티 메뉴 선호도 조사 등입니다.